Blog

즐거운 여행의 부산물, 블랙워터 처리 방법

여행이 즐거운 만큼 오수와 화장실 부산물이 많아집니다.
우리는 모두 살아서 활동하는 인간이기 때문에 당연하게 부산물이 생깁니다 😊
캠퍼밴이라는 특수한 차량을 조금 이해하고 사용방법에 대해서 숙지하면 보다 즐겁고 쾌적한 여행이 가능하답니다~

♣ 오수와 변기를 반드시 비워야 하나요?
네. 캠퍼밴을 반납하기 전에 대부분의 캠핑장에서 찾을 수 있는 승인된 폐기 장소(dump station)에서 오수 탱크와 변기 카세트를 비워야 합니다.
화장실 및 폐수 비우기 서비스가 포함된 익스프레스 리턴 팩을 구매한 경우에는 비울 필요가 없이 그냥 반납하면 됩니다 (이 팩은 2023년 3월 31일 또는 그 이전의 여행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얼마나 자주 오수(그레이 워터, Grey Water)와 화장실 부산물(블랙 워터, Black Water) 버려야 합니까?
블랙 워터(변기 카세트의 내용물)와 그레이 워터(샤워기와 세면대, 싱크대의 물)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1~2일 또는 이용량이 많지 않을 때는 2~3일마다 버려야 합니다. 변기가 찬 경우 최악의 경우 변기 셔터를 닫지 않은 상태로 운행 중 차량이 많이 흔들리면 넘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홀리데이 파크에는 해당 파크 이용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덤프 스테이션이 있습니다. 폐기물 처리와 관련하여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처리하고 관련 규정을 따르는 것은 중요합니다.

♣ 화장실 이용방법과 변기 카세트 비우는 법
아래 링크의 2분 30분 분량의 비디오를 보시면 즐겁고 쾌적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 화장실 이용 방법과 변기 카세트 비우는 법

♣ 변기의 블랙 워터(변기 카세트의 내용물)를 비우는 방법은?
우선 화장실 작동에 대한 Campervan ‘How to’ 비디오 클립을 살펴보세요.

차량의 변기 아래에는 쓰레기를 모으는 카트리지가 있습니다. 쓰레기를 분해하고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카트리지에 화장실용 화학 약품을 넣어야 합니다. 이 화장실 카트리지용 화학 약품은 캠퍼밴 사무소에 개당 $2.50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1~2일마다 변기 카트리지를 비우고(승인된 폐기 장소인 dump station에서만 가능), 비운 후 내부에 새 약품을 넣어야 합니다. 변기 카트리지는 욕실에 인접한 차량 외부의 잠금 장치를 열면 찾을 수 있습니다. 변기 카트리지 아래에는 혹시 넘치는 블랙워터를 모으는 우물이 있습니다.

이 우물은 차량을 인수할 때 건조하고 깨끗한 상태이며, 차량을 반납할 때도 똑같이 건조하고 깨끗한 상태로 반환해야 합니다.

블랙워터가 이 우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점에 신경을 쓰며 여행을 즐기세요.

    • 1) 변기를 사용할 때는 항상 변기 셔터가 완전히 열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완전히 열리지 않은 상태로 이용하면 오물이 카트리지로 들어가는 대신 카트리지 주위로 스며들고 최종적으로 우물로 모이게 됩니다.
    • 2) 변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변기 셔터가 완전히 닫혀 있는지 항상 확인하십시오. 변기 셔터를 완전히 닫지 않으면 차량을 운전하는 것만으로도 오물이 상단 배출구 위로 쏟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유출된 오물은 아래 우물로 모이게 됩니다.
    • 3) 변기 카트리지를 비운 후에는 카트리지를 끝까지 밀어 넣은 다음 플라스틱 입구 뒤에 같은 높이가 되도록 다시 조정합니다. 카트리지가 변기 셔터와 제대로 정렬되지 않으면 오물이 카트리지 주변과 우물 아래로 스며들게 됩니다.
    • 4) 1-2일마다 그리고 운전하기 전에 변기를 비우십시오. 가득 찬 카트리지는 상단 봉쇄구를 통해 넘쳐 카트리지 주변과 아래의 우물로 스며들게 됩니다.
    • 5) 변기를 비울 때 물이 넘쳤는지 아래에 있는 우물을 확인하십시오. 우물에 우물이 고였다면 우물을 청소하고 말리십시오.
    • 6) 변기 카트리지 아래의 우물이 가득 차면 오물이 넘쳐 욕실 바닥으로 흘러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는 차량을 반납 시 캠퍼밴 사무소 직원들을 불쾌하게 만들고 차량에 손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여행 기간동안 변기를 유지 관리하지 않아서 우물에 오물이 고였거나 카트리지가 찬 상태로 반납을 하면 현장에서 차량 운전가가 청소를 직접 하도록 요청을 받거나 $125의 변기 청소 비용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자, 이제 쾌적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한 준비되셨지요?

뉴질랜드 투어
뉴질랜드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