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가 났을 때 행동지침

고객님이 대여한 차량과 관련한 사고가 났을 경우 다음의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a) 사고현장에서 고객님은

1. 주변의 제3자 또는 목격자의 이름과 주소를 얻어야 합니다.

2. 수리비용에 대해 생각하지 마시고, 경찰에 신고 하셔야 합니다.

3. 상대방의 잘못이라고 주장하거나 비난해도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4. 만약 가능하다면 모든 차량의 사고 훼손 정도와 차량등록번호 등을 사진으로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5. 가까운 지점에 사고에 관한 세부사항을 24시간 안에 알려야 합니다.

(b) 지점에서

1. 고객님의 운전 면허증을 제시 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되는 경찰 리포트를 뒷받침 될만한 사진들과 함께 넘겨주셔야 합니다.

2. 고객님께 해당되는 사고 책임금, 사고로 인한 손실과 손해로 발생한 수리 비용을 요구하면 지불하셔야 합니다.

3. 사고 수리를 위한 기간 동안의 임차료를 고객님께서 지불하셔야 합니다.

4. 고객서비스대리인이 사고 리포트와 서명이 정확하게 작성됐는지 확실히 할 것입니다.

(c) 차량교환

1. 차량교환의 가능성은 보장할 수 없습니다. 준비된 차량을 구할 수 있는지, 고객님의 위치, 사고, 사고 책임과 남아있는 대여 기간이 쟁점이 됩니다.

2. 사고의 결과로 차량교환이 요구될 시에는 고객님께서 지점에 방문하셔서 픽업 하여야 하며 지점 방문 시 교통편은 자비로 하셔야 합니다.

3. 또는 고객님께 고객님의 위치로 교환차량을 배송하고 ‘Exchange Vehicle Relocation Fee’을 요구하는 옵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4. 사고로 인한 교환차량 운반에 드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이는 사고 책임을 줄여주는 보험(Liability Reduction)가입여부와 상관없이 적용됩니다.

5. 교환차량에 대한 새로운 임차보증금(Security Deposit)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d) 고객님의 손해배상 합의 기간

1. 차량 회사에서는 고객님께 사고배상금액이 가능한 한 빨리 전달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입니다. 하지만 제 3자의 청구신청이 해결되는데 시간(몇 달에서 심지어 몇 년이 걸릴 수 있음)이 걸릴 수 있습니다. 차량 회사에서는 이 청구신청이 정해지도록 압력을 행사 할 수 없고, 이 청구 신청이 차량 회사의 보험업자와 제 3자에 의해 처리되도록 압력을 행사 할 수 없습니다.

2. 차량 회사는 제3자에 대한 배상과 관련한 비용의 마지막 해결이 끝난 후 60일 안에 해당 차량 임차보증금(Security Deposit)을 환불하는 것에 동의 합니다.

3. 중요한 청구권이나 보증금 환불에 관한 정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64 9 255 0620에 영업시간 안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4. 고객님께서 청구 관련한 정보와 법원용 증거자료를 제출하는데 모든 타당한 지원을 차량 회사측에 제공 할 것을 동의 하셔야 합니다.

※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고객님은 무슨 일이 있어도 아래와 같은 행동을 취하시면 안됩니다.

– 자동차 사고, 차량전복으로 인한 사고, 차량 침수사고와 연관된 차량을 렌터카 회사측의 허락 없이 시동을 걸거나 운전하는 것

기타 참고할 사항

만약 사고후의 차량이 운전 가능한 상황이 아닌 경우, 고객님의 차량을 대체하는 것이 좋은데 시간, 위치, 준비된 재고 차량, 남아있는 대여 기간이 쟁점이 됩니다.

고객님께서 지점에 방문하셔서 픽업 하여야 하며 지점 방문 시 교통편은 자비로 하셔야 합니다. 교환차량에 대한 새로운 임차보증금(Security Deposit)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